“건강이 염려되는 신호 : 운동 부족으로 인한 현상은?”

운동 부족으로 인한 신체의 신호를 놓치지 않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부족 시 우리 몸에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신호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비

운동 부족은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동 부족으로 인해 장의 수축이 약해지면 변을 밀어내는 데 필요한 연동운동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변비 증상이 나타나면 하루에 15~30분 정도의 산책이나 하복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반신욕과 좌욕 등을 통해 운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와 무릎 통증

운동 부족으로 인해 허리나 무릎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력이 약해지고 뼈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윤활액이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의 가볍고 꾸준한 걷기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예방하고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억력 저하

운동 부족은 뇌의 기능을 저하시켜 기억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은 뇌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노인들이 운동 후 뇌의 세포 간 연결이 증가하고 기억력이 향상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성피로

충분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줄어들고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몸이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가볍게라도 운동을 하고 꾸준히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들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처럼 4가지 증상중 2가지 이상이 한꺼번에 나타날 때 늦었다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 차근 운동을 시작하시면 다시 건강도 쌓아 올리 실 수 있습니다. 건강이 염려됨을 인지하셨다면 그건 좋은 시작을 할 수 있는 아직 놓치지 않은 중요한 기점임을 꼭 기억하시어 다시금 건강을 되 찾을 수 있도록 운동을 하셔서 활동량을 늘려주세요.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